매학기 지정된 기간 내 등록금 납부
등록 납부시기
1학기는 2월말 경, 2학기는 8월말 경
등록금 납부방법
- 재학생, 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장학생, 일부과목수강자 : 등록금 고지서를 인쇄 또는 조회 한 후 고지서상 학생별 우리은행 지정계좌 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 입금]
- 지정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가지고 지정은행(우리, 농협) 방문 후 납부
- 납부시간 : 은행영업일 09:00 ~ 16:00(평일만 가능, 단, 계좌이체는 24시간)
- 우리은행 지정계좌번호는 학생별로 다르므로 고지서를 확인 후 납부
- 지정계좌번호는 학기마다 달라지며, 1회만 사용가능한 가상계좌
- 등록금 납부금액은 "필수"사항이며, 학생자치회비는 "선택"사항
- 학생자치회비를 납부 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 카드납부 불가능
등록금 분할납부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은 매년 2,8월초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승인된 자에 한하여 회차별 납부기간에 등록금 납부
- 회차별로 동일한 등록금 지정계좌번호를(우리은행) 사용하며 납부금액을 확인
- 등록금 분할납부 1회차 미납시 자동취소가 되며, 1/4선까지 전액을 납부
- 2~4회차 미납시 미등록 제적처리되며, 기납부한 등록금은 학교재정으로 귀속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자가 휴학을 하려면 미납회차 등록금을 완납(전액납부)
- 일반휴학시 등록금은 학교재정으로 귀속되며, 복학시 전액등록금을 납부
- 단, 군입대의 경우에도 완납하고 휴학이 가능하며 복학학기 등록금으로 대체
등록금고지서 출력
-
- STEP 01
- 종합정보시스템
-
- STEP 02
- 등록
-
- STEP 03
- 등록관리
-
- STEP 04
- 등록금고지서에서 인쇄
등록금 납부확인(증명서출력)
-
- STEP 01
- 종합정보시스템
-
- STEP 02
- 등록
-
- STEP 03
- 등록관리
-
- STEP 04
- 교육비납입증명서
-
- STEP 05
- 조회 및 출력하기
우리은행 입금 당일, 타 은행 입금 후 1~2일
등록금 유의사항
-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학칙에 따라 미등록제적 처리
- 조기복학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및 일부과목 수강생은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을 하고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액을 확인 후 다음날부터 납부
-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에 대하여 우리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하오니 확인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장학금은 소멸되므로 종합정보시스템(장학 → 장학금수혜)에서 확인
- 군복무를 마친 예비역 학생은 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 완료 후에 종합정보시스템(병사 → 예비군관리 → 예비군전입신청)에서 군번 등을 입력하여 예비군 전입신청을 필히 해야 함
자주하는 질문
fnctId=bbs,fnctNo=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