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을 전문대 단계의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위취득까지 돕는 제도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숙련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사업
P-TECH 사업 수행 전략
- 비전
- 현장 중심 고숙련 기술인력 양성 대학
- 사업목표
- 일학습 병행 교육을 통한 기술역량 강화ㆍ산학협력 내실화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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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반 조성기 (2019~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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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단 구성 (공동훈련센터 등)
- 교내 규정 및 제도 정비
- NCS 기반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설계
- 학습기업, 학습근로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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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약기 (2021~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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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 학과, 학습 기업, 도제학교 확대
-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개편
- 산학협력 기반 정착 및 내실화
- 1단계 교육성과 홍보,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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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산기 (2023~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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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 안정화
- P-TECH 평가 및 환류체계 정착
- 선취업ㆍ후진학 문화 확산
- 지속사업으로의 확산 계획 수립
교육훈련 운영체계


P-TECH 훈련과정 현황
학년도 | 학과 | 자격 | 학년 | 훈련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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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스마트기계설계과 | 구조해석설계_L4 | 2 | 18명 |
첨단스마트자동차과 | 자동차차체도장_L3 | 2 | 20명 | |
2021 | 스마트기계설계과 | 구조해석설계_L4 | 1 | 28명 |
첨단스마트자동차과 | 자동차차체도장_L3 | 1 | 24명 | |
계 | 90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