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90348
[학생 2-In]2024학년도 1학기 생성형 AI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행 안내
- 작성일
- 2024.04.25.
- 작성자
- 이윤서
- 조회수
- 291
- 소속
- 전화번호
가. 개요
◎ 학생이 자신의 학업 수행 과정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였던 자신만의 학습과정이나 관심분야에 적용해보았던 경험에 관한
공모를 통해서 학습 효율성 및 자기주도성 신장,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 및 동기부여를 촉진하고
생성형 AI 활용 역량을 증진하고자「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임
나. 운영계획
1) 인증 구분: 학생 2-In 인증 프로그램
2) 운영 목적: 학생들의 생성형 AI 활용 역량 강화, 학습 효율성 및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3) 추진 내용
가) 학생들의 생성형 AI 활용 역량 향상을 돕기 위한 특강 제공
나) 학습법/자유 부문 중 선택하여 보고서 혹은 영상 제작 후 작품개요서와 함께 제출
다) 심사를 통해 우수학생 선정, 상장 및 시상금 지급
다. 운영안내
1) 관련 사업: 2024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 운영 프로그램: 생성형 AI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3) 참가 방법: 일자리시스템 (https://job.inhatc.ac.kr/)을 통한 온라인 신청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서명을 첨부하여 PDF 파일로 제출(서명 누락 시 불인정)
-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 및 서약서도 반드시 작성
4) 자격 요건: 2024-1학기에 등록한 인하공업전문대학 재학생(개인)
5) 작품 주제
가) 학습법 부문: 생성형 AI를 활용하면서 얻은 학습법 노하우(예시: 시험, 과제, 자격증, 어학 등)
나) 자유 부문: 학교 홍보, 슬기로운 학교생활, 취미나 관심사 관련 등 자유로운 주제
- 정치, 차별, 비방 등의 부적절한 주제의 영상은 신청이 취소될 수 있음
6) 특강 수강(필수 참여)
가) 주제: 대학생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꿀TIP
나) 일시: 2024.5.3.(금) 14:30 ~ 17:30
다) 장소: 인하공업전문대학 5호관 409호
라) 방식: 오프라인으로 3시간 진행(실습 위주)
※ 특강 시간과 학교 수업 시간이 겹쳐 특강에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해당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즉 특강 시간과 겹치는 수업이 표시되어 있는 본인의 수업시간표를
교내 웹 종합정보에서 다운 혹은 캡처하여 일자리시스템에서 신청서와 함께 첨부파일에 업로드해야 함(신청서와 함께 하나의 PDF로 만들어 올려야 함)
7) 작품 제출
가) 제출 서류 및 작품
- ① 공통 제출 자료: 작품개요서(센터 별도 양식 제공)을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제출
- ② 공모작품 : 보고서 또는 영상 중 택1 (작품 안에는 본인이 작품을 제작하며 활용한 생성형 AI 이름과 로그기록,
프롬프트 활용 목적 및 근거, 활용한 생성형 AI 버전 등 표기 필수)
- 보고서 제출 시: 결과보고서(신청 부문/제목/작품 개요/작품 결과 등, 센터 별도양식 제공), 글 A4 5장 이상(사진 4매 이상 첨부 필수)
- 영상 제출 시: 1분 30초~2분 이내, 파일 형식 MP4, 가로형 FHD(1920*1080), 자막 또는 나레이션 중 1개 이상 필수 삽입
나) 담당자 이윤서의 이메일로 제출(dfrt3421@inhatc.ac.kr)
8) 평가 안내
가) 유용성, 독창성, 확장성, 활용성의 4개 항목 평가
9) 세부 사항
가) 특강 수강 및 제출 작품 평가 점수 평점 60점 이상 학생 2-In 인증
나) 학생 2-In 인증 및 장학금 지급은 만족도 조사 완료 학생에 한함
다) 모든 안내사항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애플리케이션 PUSH로 안내
라. 지원안내
1) 예산항목: 참(眞)인재 학습지원 프로그램 /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2) 총 시상금액: 2,400,000 원
가) 학습법 부문 - 총 10 명 시상
※ 학습법 부문 - 1,200,000 원
구분 |
수상명 |
항목 |
|
시상금 |
대상 |
1명 |
300,000 |
금상 |
2명 |
200,000 |
|
은상 |
3명 |
100,000 |
|
동상 |
4명 |
50,000 |
나) 자유부문 - 총 10 명 시상
※ 자유부문 - 1,200,000 원
구분 |
수상명 |
항목 |
|
시상금 |
대상 |
1명 |
300,000 |
금상 |
2명 |
200,000 |
|
은상 |
3명 |
100,000 |
|
동상 |
4명 |
50,000 |
※ 해당 시상금 수혜 예정인원은 공모전 참여학생에 따라 축소될 수 있음
※ 모든 시상금 관련 법에 의거하여 125,000원 초과 금액의 시상금부터는 일정 세금이 공제되어 지급됨
- 시상금 지급조건을 만족하지 못할 시 지급 불가(만족도 조사 필수)
마. 일정안내
일정 |
추진내용 |
2024.04.24 ~ 05.06 |
공모전 신청서 접수(일자리시스템) |
2024.05.03 |
특강 실시 |
2024.05.03 ~ 05.17 |
작품 제출 기간 |
2024.05말 예정 |
작품 평가 및 최종 결과 발표 |
※ 위 일정은 운영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바. 문의
-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 032-870-2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