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98831
[학생 3-In] 2025학년도 1학기 TOC 튀는 멘토링 참가 신청 안내
- 작성자
- 박동환
- TEL
- 작성일
- 2025.03.25.
- 수정일
- 2025.03.26.
- 조회수
- 318
1. 프로그램 개요
가. 사업명: 2025학년도 1학기 TOC 튀는 멘토링
나. 운영 목적
1) 전임교수를 멘토로 하여 기초 학습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방법 및 전략,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을 도모
2) 학습공동체 활동을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 동기 유발 및
협력학습 능력 향상을 돕고 건전한 학습 문화 창출에 기여
2. 운영계획
가. 멘토 1인 기준: 멘티 7~12명 구성(총 24팀 내외 운영 예정)
ㅇ 멘토: 우리 대학 전임교원 (초빙교원, 상근겸임교원 포함)
ㅇ 멘티: 우리 대학 재학생 중 희망자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학생만으로 구성된 팀 가능)
※ 멘토, 멘티 1인 1팀만 가능
나. 전공/교양과목, 기초학습, 자격증(기능사, 산업기사 등) 중 기초 보충 학습이 필요한 과목(이론/실기 가능)
다. 전공 관련 동아리 (창업, 취업 동아리 포함) 단위의 신청
3. 운영방법
가. 운영 기간: 2025. 4. 8.(화) ~ 6. 9.(월) [총 8주] ※ 중간고사 제외
나. 운영 시간: 운영 기간 동안 주 1회 2시간 이상
※ 대면/비대면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안내 예정
다. 이러닝시스템(http://cyber.inhatc.ac.kr/) 학습공동체 홈 이용하여 신청 및 운영
1) 학습 공동체에서 멘토가 직접 신청 내용 입력, 센터에서 확인 후 승인
(승인된 팀은 멘토링 운영 윤리 서약서 제출)
2) 주차별 활동 보고서(멘티 출석부, 학습모임 증빙자료 등 포함) 작성
3) 최종 보고서(운영 실적 및 성과, 문제점 및 개선 사항, 멘티별 소감 등 포함) 작성
라. 우수팀 시상식 실시
1)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그룹 선정
2) 프로그램 참여자들 간의 만남의 장 마련
3) 성과발표를 통한 프로그램의 결과 공유
4) 차년도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 독려
4. 2025학년도 1학기 TOC 튀는 멘토링 팀 선발 기준(다음 순위에 의거 선발)
가. 1학년으로 구성된 팀(3년제의 경우 1, 2학년)
나. 전공과목 기초보충학습을 목적으로 구성된 팀
다. 동아리 단위 신청팀(창의적 전공, 전공, 취업, 창업 동아리)
※ 중복참여 불가능 (멘토, 멘티 동일)
라. 교양과목 기초보충학습을 목적으로 구성된 팀
마. 학과를 고르게 선발
바. 기타 TOC 튀는 멘토링 운영 목적이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팀
※ 선발 기준 중 학교에서 운영하는 동아리에 등록된 동일 팀 또는 유사 목적의 팀 배제
※ 24팀 초과 지원시, 평가를 통해 멘토링 팀 선정 예정
5. 지원사항
가. 우수팀 시상 : 운영 중인 팀에서 1/2팀, 장학금(50,000원) 지급
나. 인증 사항 반영
ㅇ 교수 3-In 인증 → 교수 2-In 과정 반영
ㅇ 학생 3-In 인증 → 학생 3-In 과정 반영
6. 신청 및 추진 일정
ㅇ 신청기간: 2025. 3. 25.(화) ~ 4.1.(화)
ㅇ 참가 대표 신청: 멘토로 참여 예정이신 학과 전임교수
ㅇ 추진 일정
일정 |
추진 내용 |
비고 |
2025.3.24. ~ 3.31. |
신청서 접수 |
이러닝 시스템 신청 |
2025.4.1. |
선정 및 통보 |
|
2025.4.2. |
오리엔테이션 |
|
2025.4.8. ~ 6.9. |
멘토링 운영 |
중간고사 미운영 |
2025.6.10. ~ 6.19. |
최종 결과보고서 제출 |
|
2025.6.23. ~ 6.27. |
최종 결과보고서 및 성과발표발표회 평가 진행 |
서면 동시 진행 |
2025.7.4. |
우수팀 선정 & 공지 |
|
2025.7. 중 |
우수팀 시상식 |
대면으로 진행 |
※ 상기 일정 및 운영 방법은 예정 사항으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기타 문의: 교수학습지원센터 (032-870-2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