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기업 현장에서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인사·총무 및 세무·회계 관련 사무관리 원칙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산업전환 시대에서 혁신적인 업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교육과정
원가계산, 재무비율분석, 세무정보시스템운용, 원천징수, 부가가치세신고, 지방세신고, 법인세신고준비 등 기업 세무·회계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실무능력 습득, 경영계획수립, 경영실적분석, 경영평가 결과 보고서 작성, 연간종합예산수립, 추정재무제표작성, 자금정보제공, 회계감사, 비영리회계, 종합소득세/법인세 신고 등 기업 세무·회계 업무 수행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전문능력의 선택적 습득, 사업계획수립, 부동산관리, 용역관리, 직무관리, 인력채용, 인력이동관리, 교육훈련 운영, 임금관리, 복리후생 관리 등 기업 총무·인사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실무능력 습득, 행사지원관리, 문서/보안관리, 인사평가, 핵심인재관리, 인사아웃소싱, 전직지원, 노사관계 관리, 교섭준비/노사협의회 운영, 문서작성 등 기업 인사·총무 업무 수행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전문능력의 선택적 습득, 생성형 Ai 등을 활용한 영상과 이미지 편집, 웹/앱디자인, ERP, 빅데이터분석, 비즈니스인텔리전스 등 디지털로 전환된 사무환경에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펼칠 수 있는 전문 사무기술 습득
진로ㆍ취업분야
# 경영지원직(인사, 회계, 세무 등) # 영업지원직(광고, 마케팅 등) # 생산지원직(생산관리, 재고관리, 구매 등) # 금융지원직(창구업무, 고객상담 # 금융상품 판매 등) # 일반서비스직(고객센터근무, 고객상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