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0792

인하공전 강수영 교수,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수상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3.05.16.
수정일
2023.05.16.
조회수
1154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은 재료공학과 강수영 교수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 교수는 인하공전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표면 처리 기능인력 양성에 전념하였고, 국내 표면처리업체를 위한 ‘소부장 관련 일본 수입 대체 용액개발을 위한 자문과 과제’ 등 표면처리기술의 수준을 향상시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상했다. 강 교수는 인하공전 임용 전에도 포스코에 근무하며 뿌리산업의 신기술인 "Hot Press Forming"의 연구 양산화 및 국산화에 성공하기도 하였다.

  강 교수는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뿌리산업 선진국인 일본, 유럽 등과의 기술 격차를 줄여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포스코와 협력하여 중소기업들의 표면처리 기술력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 공동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 교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전국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 심사위원으로 인연을 맺은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과 이상호 전무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표면처리기술 인력의 성장과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 교수는 디지털뿌리명장 사업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명장의 표면처리 노하우를 영상이나 VR로 접할 수 있도록 구현 중에 있다. 

  강 교수는 서울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열역학 석사, 구리전기도금 박사과정을 거쳐 일본과 중국에서 외국 뿌리기술을 경험하였으며, 28개의 논문, 29개의 저서, 12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는 표면처리 기술의 장인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