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0237

인하공전 건설환경공학과 곽창원 교수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수상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3.04.12.
수정일
2023.04.12.
조회수
866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3월30일, 제26회 토목의 날을 맞아 건설환경공학과 곽창원 교수가 대한민국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곽 교수는 지난 2021년 인하공전 건설환경공학과 교수로 부임했다. 부임 전에는 양산, 강남 등에서 열수송관 지하안전영향평가 검토 총괄기술자를 역임했으며, 부임 후 한국지역난방공사, 국토안전관리원 등에서 철도 터널 안전성 검증 및 항만 시설물의 내진성능 평가 요령 제정 등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며 건설기술 발전에 이바지했다.

  곽 교수는 이번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인하공전에서 후학 양성과 연구에 더 노력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인하공전 건설환경공학과의 학생들이 건설기술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 교수는 연세대 토목공학사, 지반공학석사, 서울대 지반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지역난방기술 토목기술팀에서 전문성을 쌓았으며, 해외 학술지에도 꾸준히 논문을 게재해 왔다. 저서로는 2013년 발간한 <터널과 지하공간의 혁신과 성장> (도서출판 씨아이알)이 있다.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