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5676

인하공전, 건설환경공학과 김원대 교수 대통령 표창 수상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2.11.08.
수정일
2022.11.08.
조회수
1203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은 지구환경공학부 건설환경공학과 김원대 교수가 국가 공간정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2일(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김 교수는 2000년 인하공전 교수로 부임하여, 한국측량학회 부회장, 대한토목학회 전국대학위원장, 대한공간정보학회 상임이사,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기술사회 부회장 등 공간정보 학문 및 기술 발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공로와,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조달청 등의 정부기관과 서울시, 부산시, 국토정보공사 등의 기술자문위원으로 국가 공간정보 정책 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인하공전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을 겸하고 있는 김 교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그동안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열심히 활동했던 것을 인정 받아 기쁘고, 앞으로 공간정보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김 교수는 4차 산업혁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의 기본 정보가 되는 공간정보를 구축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항공사진, UAV영상, 이동측량시스템(MMS), 지하시설물 등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