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안내 >
1. 공모내용
○ 공모전명 : 제2회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 접수기간 : 2022.7.19(화)~2022.8.17(수) 18:00까지
※ 제출기한 외 접수, 필요 서류 누락 시 감점 처리
공모 분야 |
공모 사례 |
참가 대상 |
학사제도 유연화 및 일상회복 |
· 대학 내 원격교육을 위한 학사운영, 제도(학칙) 마련·개선 사례 (e. g. 원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책임시수 인정, 원격교육 학점교류 운영, 콘텐츠 질 관리 운영위원회 구성 등) · 원격교육을 통한 일상회복 지원 사례 (e. g. 원격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 개방·공유를 통한 일상회복 지원, 교내 마음건강정서지원프로그램 참여 등) |
·기관: (전문)대학, 대학 내 원격교육 담당부서(원격교육지원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사팀 등) |
교수학습법 혁신 및 디지털 전환 |
· 원격교육 교수-학습법 혁신 사례 (e. g. 하이브리드러닝, 교수-학습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원격교육 운영을 위한 인프라 혁신 등) · 원격교육을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연계 사례 (e. g. 타 대학(기관)과의 공동 원격교육과정 개발·운영, 타 대학 대상 교육 콘텐츠 개방 및 대여 등을 통한 효율적 교육과정 운영 등) · 대학교육 디지털 전환 촉진 사례 (e. g. 학습관리시스템(LMS) 고도화, 원격교육 강의 및 자료 등의 디지털화, 학습자 상호활동 및 평가 디지털화 등) · 기타 자유 주제(나만의 원격수업 학습 방법, 소외계층 및 장애학생 지원, 실험 및 실습수업 운영 사례 등) |
·개인: (전문)대학 원격교육 관계자(교수자, 직원 등), (전문)대학생 |
○ 참여방법 : 공고문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공모전 참가신청서, 공모전 참가 양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사진 영상 촬영 및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기한 내 이메일 제출
(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대표 이메일(udec@riss.kr) )
2. 추진 일정
구분 |
일정 |
비고 |
공모전 홍보 및 신청서 접수 |
’22. 7. 19.(화) ∼ ’22. 8. 17.(수) |
접수 기간 |
1차 서면평가 결과 통보 |
’22. 8. 26.(금) |
개별 안내 및 UDEC 홈페이지 게시 |
2차 발표평가 |
’22. 9. 6.(화) |
오프라인 진행 예정 |
수상자 발표 |
’22. 9. 15.(목) |
개별 안내 및 UDEC 홈페이지 게시 |
시상식 개최 |
’22. 9. 30.(금) |
오프라인 진행 예정 |
3. 시상 규모 전체 응모작 증에서 최우수·우수·장려상 총 8개 작품 선정
구분 |
수상 인원 |
시상 내역 |
비고 |
최우수상 |
2점 (1개 기관, 1명) |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
* 상금 내 제세공과금 포함 |
우수상 |
3점 (분야별 1~2팀) |
KERIS 원장상 및 상금 70만원 |
|
장려상 |
3점 (분야별 1~2팀) |
KERIS 원장상 및 상금 50만원 |
|
입상 |
15점 |
KERIS 원장상 및 최신형 무선이어폰 |
- |
참가상 |
추첨 50명 |
모바일 기프티콘 |
※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4. 안내사항 (제출처 및 문의처)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대표 이메일(udec@riss.kr)
자세한 사항은 제2회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공고문 첨부파일 다운로드 하여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