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을 대상으로 Google 및 MS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계정 생성절차 및 이용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
- 다 음 -
1. 서비스 안내
가. 서비스 개통일자 : 2021년 1월 29일(금) 17:00
나. 서비스 및 이용자 범위
구분 | Google G Suite | MS Office365 |
주요 서비스 | ㆍ구글 메일(G Mail) ㆍ구글 드라이브(무제한 용량) ㆍ기타 G Suite 내 서비스 | ㆍMS Office365 (원드라이브, 오피스도구 등) |
이용자 범위 | ㆍ재학생 ㆍ2021.2 이후 졸업생 | ㆍ재학생 ㆍ졸업생 이용 제한 |
2. 서비스 이용 방법
가. 서비스 계정 생성
구분 | Google G Suite | MS Office365 |
계정생성 (공통) | ① http://portal.inhatc.ac.kr 접속 및 로그인 ② 바로가기 중 [클라우드] 실행 → (계정생성화면으로 이동) | |
서비스 | ㆍG Mail 개시 ㆍ메일주소 : 학번@itc.ac.kr (자동설정) -별칭 생성 가능(첨부파일2 참조) | ㆍOffice365 기존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계정생성 절차 없음 ㆍ기존 Office365 서비스와 동일 |
기타 | ㆍ무제한 용량의 구글 드라이브 제공 | ㆍMS Mail 서비스 종료 -GMail로 변경 |
※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대표메일은 “학번@itc.ac.kr”입니다.
나. 기존 Office365 이용자에 대한 안내
Office365 서비스 이용자 | ㆍ본인 학번으로 Office365 로그인 실패 시 전화 문의(T. 032-870-2664) |
3. 문의
구분 | 범위 | 문의처 |
서비스 계정 생성 안내 | G Mail | 전산정보원 032-870-2105 ☞ 클라우드 도움말 |
서비스 사용 방법 안내 | G Suite Drive 등 제공 서비스 | |
Office365 One-Drive 등 제공 서비스 | ☞ MS 도움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