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2년 사업에 대한 평가로 사업 수행 역량과 실적 등 사업운영 성과를 중심으로 평가되었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여 기업의 핵심인력으로, 학습기업에 장기 근무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기업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인하공전은 현재 4차년도 P-TECH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하공전은 P-TECH 1,2기 졸업생 84명을 배출하였고, 현재 3,4기 113명이 재학 중이다. 사업을 운영하는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정태성 센터장은 “인하공전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의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우리 대학의 능력과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학습기업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은 현재 구조해석설계_L4(스마트기계설계과)와 자동차차체도장_L3(첨단스마트자동차과) 두 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