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0330

인하공전, 국토지리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3.04.17.
수정일
2023.04.19.
조회수
465

external_image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이 지난 12일(수)에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조우석)과 측량 및 공간정보 분야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서태범 총장과 처장단 그리고 공간정보빅데이터학과 박경식, 장휘정 교수가 참석했으며, 국토지리정보원의 조우석 원장, 장현진 사무관, 류원일 사무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공간정보 전문기술 교육 및 운영 △시설 공동 활용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학교 교육 참여 △교원 및 공무원의 연수 및 제 교육 등에 관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서 인하공전 서 총장은 “앞으로 많은 수요가 예측되는 측량 분야에서 인하공전이 우수한 인력을 배출할 수 있도록 국토지리정보원과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국토지리정보원 조 원장은 “인하공전과 국토지리정보원은 수준원점을 통해 오랜 인연이 되어 온 만큼, 앞으로도 많은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토지리원은 지난 1963년 인하공전 내에 수준원점을 설치해 관리하고 있다. 수준원점은 인천앞바다의 평균 해수면을 기준으로 하여 국토의 높이를 결정하는 기준점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높이의 기준이다.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