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5658

인하공전, P-TECH 사업 대상 특성화고 업무협약 및 간담회 개최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3.10.31.
수정일
2023.11.01.
조회수
407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25일(수)에 오크우드프리미어인천 아스테리아에서 2024학년도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을 위한 <특성화고 업무협약 및 교장 초청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 예정인 평촌경영고등학교를 비롯한 10개 도제학교에서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통해 대학 및 도제 고교 간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인하공전 김성찬 총장은 “인하공전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도제학교 및 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이끌어내 학생들을 바른 인성과 전문성을 지닌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하며 “선취업 후진학 문화 정착과 지속가능한 고숙련 기술인력 양성 교육 모델 확립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앞으로 특성화 고등학교와 정례적인 간담회를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의 P-TECH 입학원서 접수 및 면접고사에 대한 상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성화고교가 원하는 다양한 설명회를 진행하기 위한 홍보 계획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인하공전 일학습병행센터 정태성 센터장은 “올해 신규 훈련 2개 종목이 선정되어 입학 가능한 고교 교장 및 관계자를 초청하여 특성화 고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다.”하며 “앞으로의 만남이 서로간 업무교류와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통해 양질의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사업은 구조해석설계_L4(스마트기계설계과)와 자동차차체도장_L3(첨단스마트자동차과) 두 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11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신규 선정된 훈련과정은 총무·인사_L5(디지털사무경영과)와 전자기기하드웨어개발_L3(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이다. 인하공전은 2022년까지 총 13개 고교와 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번 협약을 통해 총 23개 고교와 협약을 맺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10개 고교는 평촌경영고등학교(교장 김풍환),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강석관), 삼일고등학교(교장 김재철), 분당아람고등학교(교장 류승희), 인천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조승호), 수원공업고등학교(교장 안교관), 한봄고등학교(교장 김진석), 군자디지털고등학교(교장 윤상만),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위경철), 인천세무고등학교(교장 박정숙) 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