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5410

“2023학년도 P-TECH 입학관련 도제고등학교 교장 초청 간담회 ” 개최

작성자
이기종
작성일
2022.10.21.
수정일
2022.11.07.
조회수
272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센터장 김광석)에서는 14() “2023학년도 도제고등학교 교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도제학교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관련 변경 사항과 대학 및 도제 고교 간 커뮤니티를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하여 11개 고교에서 참석하였으며, 부평공업고등학교 이종윤 교장은 인사말에서 일학습병행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간담회 자리가 의미 있고 뜻깊다라며 앞으로 대학과 도제학교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여 교육의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고, 특성화고와 인하공전의 일학습병행 성공사례를 많이 발굴하여 참여기업과 참여학생의 참여율이 높아지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인하공전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이번 간담회로 도제 고등학교와의 커뮤니티를 위한 정례적인 네트워크 연계와 2023학년도 P-TECH 입학원서 접수 및 면접고사에 대한 상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도제고등학교의 needs에 따른 설명회와 학부모 대상 설명회, 학습 기업 대상 설명회 등 다양한 설명회 진행을 위한 다양한 홍보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 김광석 센터장은 인하공전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도제고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서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마련하여 서로 간 업무교류와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통해 양질의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은 구조해석설계_L4(스마트기계설계과)와 자동차차체도장_L3(첨단스마트자동차과) 두 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11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