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1961

인하공전, <현장훈련 교수법 및 HRD-Net 이해 세미나> 개최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2.08.16.
수정일
2022.08.16.
조회수
638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센터장 김광석)에서는 지난 10일(수)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에서 <2022년 현장훈련(OJT)교수법 및 HRD-Net(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이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학습기업 대표로 대산몰드(주) 김영칠 대표이사(하단 사진 첫번째), 서일중기공업의 김양복 대표이사(하단 사진 두번째)가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대학 관계자들과 학습기업, 도제고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을 운영하면서 현장교사를 대상으로 훈련과정개발에서 편성된 현장훈련을 어떻게 준비하고 훈련할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기업에서 행정지원을 담당하는 HRD(인적 자원 개발, Human Resources Development)담당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을 운영하는 기본 절차와 시스템 운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학습기업에게 빈번하게 요구되는 민원업무를 공유하여 어려움을 해소하는 자리였다. 그리고, 내년부터 확대되는 프로젝트 과목에 대해 도제고교 및 학습기업 현장교사에게 필요한 프로젝트지도(PBL, Project-Based Learning) 과목의 준비 및 수행 방법의 이해를 통해 대비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김광석 센터장은 “인하공전은 비록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의 후발주자이지만, 우리 대학의 능력과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학습기업에 장기 근무 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하공전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앞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기업과 도제고교와의 상생형 네트워크 및 동반성장의 선순환 구조 정착과 일학습병행 사업의 성장 및 안착을 위해 상호보완 관계를 돈독히 해 나가며 다양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하공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은 현재 구조해석설계_L4(스마트기계설계과)와 자동차차체도장_L3(첨단스마트자동차과) 두 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14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