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자는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지원자격 및 조건
가. 자원퇴학 및 제적(미등록, 미복학, 연속 2회 학사경고, 퇴학)된 자
나. 제적 학기를 포함하여 2개 학기 경과 후 제적되었던 학기부터 재입학 지원 가능
다. 타 대학에 이중 학적을 보유한자는 지원 불가]
라. 산업체위탁생[e-MU(전문학사, 전공심화)포함]으로 입학한 학생중 자원퇴학 및 제적된 자가 재입학 당시
해당 학과의 교육과정이 운영되어 있고, 대학이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한 경우 지원 가능
○ 산업체위탁생 : 현재 재직 중인 경우 가능
○ e-MU(전문학사, 전공심화) : 현재 복무 중인 경우 가능. 단, 최소 2개 학기 성적취득자의 경우 심의를 통해 예외로 재입학 허가 가능.
마. 재입학 지원자는 주간으로 수업이 가능한 경우에 지원 가능
※ 2019학년도부터 야간 개설학과 없음[산업체위탁반(야간)은 개설여부를 학과에 확인 필요]
※ 재입학 시 해당학과의 현재 학과명 및 수업연한(학년제)를 따름(단, 유보자의 경우 제적당시 학년제 유지)
(3년제 학과 : 건축학과, 실내건축학과, 컴퓨터정보과, 컴퓨터시스템과, 항공기계공학과,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및 공간정보빅데이터과)
2. 전형일정
가. 접수기간 : 대학 방문 접수 (휴업일 재입학원서 미접수)
구분 |
접수기간 |
허가자 통보(개별통보) |
1차 모집 |
2023. 1.18.(수) ~ 1.31.(화) 09:00 ~ 16:00 |
2023. 2.10.(금) <예정> |
추가 모집 |
2023. 2. 1.(수) ~ 2.28.(화) 09:00 ~ 16:00 |
신청일 2주후 ~ 2.28.(화) <예정> |
※재입학 허가자는 개강전 등록금납부 필수[2023. 2.20.(월) ~ 2.28.(화)] |
※ 최소 마감시간 2시간전에 학과에 방문하여 지도교수 면담 및 재입학의견서 작성
(재입학의견서 작성 및 서명을 위해 해당학과와 일정 조율 후 학교 방문 권고)
※ "1차 모집", "추가 모집"은 통보 일정의 차이만 있을 뿐 재입학 전형은 동일함
나. 구비서류(필수 서류 : ①, ②)
①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② 성적증명서(대학의 성적이 없는 경우 미제출) 1부
③ 산업체위탁생만 해당(산업체위탁 담당자 상담 필수)
- 일반직장인 : 산업체위탁교육협약변경신청서 1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대사회보험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 1부
- e-MU(전문학사, 전공심화) : 군복무확인서 1부
다. 접수방법
재입학원서 작성 후 대학에 방문하여 학과사무실 → 지도교수(학생과 상담 후 의견서직접 작성)
→ 학과장(서명)을 경유하여 교무팀(본관 1층 106호)에 제출합니다.
※ 다만, 산업체위탁생은 대학에 방문하여 먼저 교무팀(☏2644, 본관1층 106호)에서 담당자의 관련서류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라. 재입학 허가자 발표 : 재입학원서 접수 후 심의를 거쳐 개별통지
3. 기타사항
가. 개시(개강, 입학)일 : 2023. 3. 2.(목)
※ 학사일정 조회방법 (수업일수 1/4선, 수업일수 3/4선, 학기개시 30일, 60일, 90일)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학사안내 → 학사일반 → 학사일정"
나. 재입학원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대학생활 → 민원서비스 → 문서자료실"
다. 해당학기 재입학은 대학의 정원 여석이 있을 경우 대학홈페이지에 신청 안내문을 공고합니다.
라. 재입학은 최초 입학했던 학과로만 지원 가능합니다.(※ 타 학과로 재입학은 불가)
마. 재입학은 1학년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아니므로 제적 직전학기의 성적은 존재합니다.
바. 재입학 합격자에 대하여 별도의 공지 없이 개별 연락하오니 허가 통지 후 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 기간에 대학에 방문하여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2월초중순 "정보광장 → 공지사항"의 "2023-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및 "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 참고
사. 등록기간 이내에 등록을 마치지 않을 경우 재입학 허가를 취소합니다.
※ 재입학의 경우 입학학기로 간주하여 해당 등록금 책정금액을 납부합니다.
※ 2023-1학기 등록금 책정에 따라 홈페이지 수정 게재
아. 군 복무를 마친 예비역 학생은 신(편)입학, 복학, 휴학, 졸업, 졸업유보, 자원퇴학, 제적 등
학생신분이 변동되면 예비군대대(032-870-2116)에 반드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정보광장 → 공지사항"의 "2023학년도 예비군 훈련관련 중요내용 안내" 참고
자. 재입학은 개강일부터는 추가 접수하지 않습니다.
차. 재입학생의 재입학 학기 일반휴학은 허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질병휴학, 입대휴학, 임신·출산·육아휴학의 경우에 한하여 예외로 휴학 허가)
■ 문의전화
○ 휴.복학/자원퇴학/재입학 관련 : 교무팀(032-870-2644~5)
○ 장학금/학자금 관련 : 학생지원팀(032-870-2053~5)
○ 학생자치회비/졸업행사/학생증 관련 : 학생지원팀(032-870-2051~2)
○ 수강신청(청강)/성적평가/교원자격증/학점인정 관련 : 교무팀(032-870-2031~4)
○ 등록금수납확인/교육비납입증명서 관련 : 재무팀(032-870-2071~4)
○ 예비군/민방위/병무 관련 : 예비군대대(032-870-2116, 2119)
○ 전산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시스템) 관련 : 전산정보원(032-870-2111)
○ 학사/일반 관련 : 학과사무실(첨부파일 참고). 끝.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