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6948

2023년 학생 예비군 교육훈련 중요 내용 안내

작성자
송제용
TEL
작성일
2023.01.12.
수정일
2024.01.23.
조회수
6622

external_image

                     

                                     ( 학생예비군훈련장 현장지도)



 2023 년 신입 복학 학생예비군 훈련관련 문의 전화가 다수 발생해서  주요내용 공지 합니다 .

 

=> 2023 계획된 훈련 일정은  17 사단  507 여단과 협의하여

학과별 지정날자에   훈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 훈련 진행  35 일 이전에 학교 홈페이지 및 각학과에 안내하고 학생 예비군 훈련 진행 예정입니다 .



 ★★★ 11월15 기준 23년 2학기 훈련 결과 참석 및 무단불참 내용을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로그인 해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 잔여훈련인 11월 27일 이월 동미참 훈련 대상자도 예비군 홈페이지 확인해서 개인 훈련 관련내용 꼭 확인하고 훈련 참석 하기 바랍니다.

      

     ★★★ 수정내용 있는 학생은 훈련후 3일 이내 예비군 대대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조치 받기 바랍니다. ★★★

 

=> 신입학 및  복학 하는  모든  학생예비군 은  학사 일정 공지 내용에 따라   학적부에 재학으로 입력되어서  


    전입 신청을  필히  완료  해야 됩니다 .

 

*** 특히 복학 등록 한다고 전화 하고    미등록한 학생이 많아서   행정조치 오류 다수 발생 하므로   중요내용 꼭 준수 하기 바랍니다 .


=> 현재 휴학하고 있는 학생예비군이 훈련 소집 통지서 받은 훈련은  해당 예비군 동대에서 안내 하는대로 꼭 받아야 합니다 .


     무단 불참하여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세요

 

*** 학적부에 재학중에 있는 학생은 아래내용 확인하고 궁금한 내용 있으면 예비군 대대로 전화 주세요

 

1. 학생 예비군  관련  중요내용  

 

  우리학교 재학생은   학교 예비군대대에서 부과하는 훈련만 받아야 합니다 .

 1,2  학기 훈련 일정  => 이월 /보충훈련  : 507 여단 통제주기표 고려반영 추진

 

확인 점검 보완  해야 할 내용   

 

  - 현재까지 예비군 훈련결과 꼭  확인 하세요(인터넷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 가능)

  - 전체 예비군훈련 결과를  참석 과   불참한 학생들을 구분 하여   예비군 홈페이지 에 올려 놓았습니다 .

     훈련 참석 결과 근거 서류는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 합니다

   - 예비군대상 전체 학생은  예 비군 홈페이지  아래 클릭하여

                               (http://www.yebigun1.mil.kr  

  - 개인별 훈련결과 입력 내용을 확인하고  누락 되었거나    잘못 입력된 내용이 있으면 , 5 호관 지하 1    예비군대대로 방문하거나 ,

      전화 (032-870-2116, 2119)를 통하여  조치 받기 바랍니다 .

 

  특히 예비군학생 전체   인원과 훈련 대상자는    아래 내용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비군 홈페이지  (http://www.yebigun1.mil.kr  ),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등 ), 이메일 주소 학과 등 .. 

꼭 확인하여  현재 사용하는  최신 자료로 수정해 주기 바랍니다

2. 예비군 전출 및 전입 신고 방법

   - 예비군훈련  대상자 명부에서 누락등 ..착오 발생 학생은  => 예비군 전출 및   전입   신고 미 실시한  학생입니다 .

     따라서  ..개인별 불이익 받지 않도록  꼭 전출 및 전입 신고 하기 바랍니다 .

  전입 신고 방법(거듭 강조)

   =>학적에   재학생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병사클릭 =>최신정보 : 군번전화번호,이메일 등..작성후

   => 예비군 전입 신청 클릭 완료

  전출 신고 방법

   =>  전출시에는 예비군대대로 전화통화 및  방문하여 조치 받으면 됩니다 .( 3 항 내용 참조 )

  예비군 전입신청시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인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과 군분류 군번 등등 ..

   개인정보 사항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정보로 수정해 주세요 .

 

3. 군복무를 마치고 예비군 대상   학생 신분으로서

  휴학 제적 자퇴 졸업 유보 되는등 .. 해당 되는  모든   예비군 학생은   7 일 이내에  예비군 대대로 전화하거나 ,

      방문하여  사실 내용을 알려 주어서   예비군 전출 요청을 꼭 실시 해 주어야  개인 불이익 받지 않습니다.

         ( ,  졸업생은 예비군대대에서 전출처리 일괄 정리 합니다 .)

    - 우리대학 학생으로  휴학 제적 자퇴 졸업 유보 조치된    => 모든   학생은  학적 변동후  본인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에  7 일 이내  

      예비군 중대 편성여부   꼭 전화로 확인 하세요

    ==>주민등록지  예비군 중대에  편성이 되어야  계획된 훈련을 받을수 있읍니다 .

 

  

4. 전국 단위 훈련 홍보/ 안내

  - 개인이 아래내용 참고하여

  - 사전에 예비군훈련 부대별  년간 훈련계획 참고해서  

  - 전국단위 휴일 예비군훈련 계획에 따라 유형별 훈련  신청하여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전국단위 훈련 신청시 반드시 사전에 준비 및 미리  신청   해야 합니다 .

  -  세부내용 예비군 홈페이지에 (http://www.yebigun1.mil.kr  )있읍니다 .

  -  평일 훈련 받기 어려운 학생은 세부내용 확인하고

   -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http://www.yebigun1.mil.kr  신청하고   

    무단 불참한 학생은  해당차수 적용되며   특히 , 3 차 무단 불참시 형사고발등 개인 불이익 받습니다 .

    (신중히 생각하고 신청 하세요 )

   - 공지사항에 자세하게   강조하여  안내하오니   개인별 꼭 확인하여 불 이익 받는  학생이 없도록 해주기  바랍니다 .

 


   예비군훈련 3 차 보충훈련 무단 불참시  => 예비군  설치법에 의하여 형사처벌  되므로   훈련 꼭 참석 하세요


5. 강조내용  아래와 같이  거듭  안내

     개인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 주소  , 학과등 ...개인별 정보 내용을

 

  예비군 홈페이지 (http://www.yebigun1.mil.kr  )

  종합정보시스템 (ICIMS)에서   수정해 주어야만 ,

     중요내용   안내등 세부내용을   전달 받을수 있습니다 .

       정기적 (최소 주 1  )으로 학교   포털 및   예비군 홈페이지 방문하여   확인하세요 .

  

  기타 중요 내용  추가  안내 합니다 .

     (1). 훈련장 위치는 게양 부평 예비군 훈련장 입니다.(첨부파일 참조)

        => 훈련장으로 직접 참석하는 학생은 훈련장 요도 참고 하세요

        => 훈련장 이동시 버스운용 계획은  총학생회에서 학과별 소집회의를 실시

          -  학생 예비군 의견을 수렴하여   훈련장까지 버스를 운영 합니다 .

          -  학생예비군은 훈련 관련 버스 탑승 희망 여부를 학과 사무실 방문하여

          -  훈련 일정에 따라 학과 대표에게 정확한  의견을 제시 하기 바랍니다

              ,  이월  / 보충 훈련 은 버스 지원 되지 않습니다 .

 

(2) 예비군대학생 졸업유예 및 유급자 예비군훈련 보류제외 조치 안내   

   - 졸업 유예 및 유급 (학점 ,봉사시간 ,자격증 미취득 등의 사유로 정규 학습 과정   경과 후에도   다년간 보류 대상으로 관리되어

     당초 학생 보류 취지와 형평성에   맞지 않아 국방부 검토결과   보류 해소 조치하는 내용임 . 

     (검토 결과 조치

     1) 졸업유예 유급자등은 학습권 보장 취지와 형평성을 고려하여 고등교육법과   대학별 학칙에서 정한  "수업 연한 확인조치   

     2) 졸업유예 ,유급자 대상학생은 대학예비군부대 편성제외 지역예비군(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편성 조치됨 .

       (예비군 교육훈련에 관한 훈령 ( 1509 및 예비군 실무편람 반영  )

 

 3) 예비군 훈련 사칭 스펨 메일 유의 강조 안내

      -  최근 동원 예비군에게 동원훈련 안내문이라는 문자 메세지가   왔는데  안내문 내용을 확인 하라는   인터넷 주소를 클릭 하면

         이상한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한다고 하니 전 학생예비군 대원은 동일한 문자 접수시  

         개인적 물적 피해 발생 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저희 대학 예비군 대대에서는 예방 대책으로  학생 개인별 메세지 발송  할때  인터넷  주소를 탑재 하지 않고 발송하고

      

         있으며 확인 내용은   오직  학교 포털 홈페이지에 세부내용을 확인 하라는 내용을 안내   하오니  필히 주  1 회 이상

         학교 홈페이지 공지내용 확인하고 훈련에 참석 하세요

 (4) 군 훈련입소 (09:00) 이후 조기퇴소 지침 변경내용 안내

     (예비군의 훈련 보류 연기 ) 2 항 교육훈련의 연기

     =>내용  :

       - 훈련입소이후 연기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훈련부대장이  관련사실을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조기퇴소 조치하며  

      - 지시불이행등 훈련통제 불응시 강제퇴소 조치한다 .

      - 정상적인 조기퇴소의 경우 연기 허용 횟수를 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연기 횟수에 포함

      - 훈련간 조기 퇴소 사유는 연기 사유에 해당하는 것만  조기 퇴소가 가능하되 반드시

        구비서류가 예비군 부대로  제출 되어야 됩니다 .

      - 주요업무 수행 연기는   통상  6 회 준수하기 바랍니다 . 

        


6. 2023년 학생예비군 훈련 예정 날자는 아래와 같으며 코로나 및 기타 사유로 변동시

   35일 전에 각 학과별로 공지하여 전파 하겠습니다.

    - 1학기 : 52~ 58(1)

    - 2학기 :  116(2)
  대원 여러분께서는 예비군 홈페이지 설치(예비군 앱)를 하여 훈련관련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시고 훈련 참석간에는 입소시간, 규정된 복장 착용 준수를 잘하여 주시기 바라며
  소집된 훈련에 한명도 빠짐없이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지속적으로 계획된 훈련 일정은 우리 학교 학사 일정과  507 여단과 협의하여 학과별 지정일에   훈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 추가적인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예비군 대대로 전화 주세요  ***

         

         ( 예비군 대대     032 - 870 - 2116, 2119 )

 


                                     예비군 대대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