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65770

2022년 학생예비군 훈련관련 중요내용 안내

작성자
송제용
TEL
작성일
2022.02.10.
수정일
2022.09.15.
조회수
11807





2022년 학생예비군 훈련관련 중요내용 안내

 

 



 2022년 신입, 복학 학생예비군 훈련관련 문의 전화가 다수 발생해서 주요내용 공지 합니다.


=> 2021년 예비군 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일괄적으로 이수처리(연도이월훈련 제외) 됨을 알려 드립니다.


강조사항으로 2019년도 이전 이월된 훈련 시간은 일괄 이수처리 대상이 아니며 2022년도에 훈련받아 이수 해야할 대상임을 알려 드립니다.


=>2022년도 8월22일 기준  => 이월보충훈련 대상자 명단 : #첨부참조


- 2020~ 2021년 원격교육 이수한 학생(2시간) 과 헌혈 실시자는(1시간) 2022년에(2021년 헌혈자는

  2023년까지) 해당시간 이수처리 적용 됩니다.

 

=> 2022년 계획된 훈련 일정은 17사단 507여단과 협의하여 22년 11월 14일 부터 2주 기간중 학과별 지정날자에  훈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훈련 진행 35일 이전에 학교 홈페이지 및 각학과에 안내하고 학생 예비군 훈련 진행 예정입니다.

 

=> 신입학 및 복학하는 모든 학생예비군학사 일정 공지 내용에 따라  학적부에 재학으로 입력되어서 


    전입 신청을 필히 완료 해야 됩니다.




 학생예비군 전입 신고 방법


   =>학적에  재학생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병사클릭=>최신정보 : 군번, 전화번호,이메일 등..작성후


   => 예비군 전입 신청 클릭 완료


 

 

*** 특히 복학 등록 한다고 전화 하고   미등록한 학생이 많아서  행정조치 오류 다수 발생하므로  중요내용 꼭 준수 하기 바랍니다.


=> 현재 휴학하고 있는 학생예비군이 훈련 소집 통지서 받은 훈련은 해당 예비군 동대에서 안내 하는대로 꼭 받아야 합니다.


     무단 불참하여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세요

 

*** 학적부에 재학중에 있는 학생은 아래내용 확인하고 궁금한 내용 있으면 예비군 대대로 전화 주세요


 

1. 학생 예비군 관련 중요내용  

 

 우리학교 재학생은  학교 예비군대대에서 부과하는 훈련만 받아야 합니다.


 1,2 학기 훈련 일정 => 이월/보충훈련 : 507여단 통제주기표 고려반영 추진


 

. 확인 점검/ 보완 해야 할 내용  

 

  - 현재까지 예비군 훈련결과 꼭 확인 하세요(인터넷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 가능)


  - 전체 예비군훈련 결과를 참석 과  불참한 학생들을 구분 하여  예비군 홈페이지 에 올려 놓았습니다.


    ☞ 훈련 참석 결과 근거 서류는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 합니다


   - 예비군대상 전체 학생은 예 비군 홈페이지 아래 클릭하여

                               (http://www.yebigun1.mil.kr


  - 개인별 훈련결과 입력 내용을 확인하고 누락 되었거나   잘못 입력된 내용이 있으면, 5호관 지하1   예비군대대로 방문하거나,


      전화(032-870-2116, 2119)를 통하여 조치 받기 바랍니다.

 

  특히, 예비군학생 전체  인원과 훈련 대상자는   아래 내용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비군 홈페이지 (http://www.yebigun1.mil.kr ),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 전화번호(휴대폰번호등), 이메일 주소, 학과 등.. 


꼭 확인하여  현재 사용하는 최신 자료로 수정해 주기 바랍니다




2. 예비군 전출 및 전입 신고 방법


   - 예비군훈련 대상자 명부에서 누락등..착오 발생 학생은 => 예비군 전출 및  전입  신고 미 실시한 학생입니다.


     따라서 ..개인별 불이익 받지 않도록 꼭 전출 및 전입 신고 하기 바랍니다.


 전입 신고 방법(거듭 강조)


   =>학적에  재학생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병사클릭=>최신정보 : 군번, 전화번호,이메일 등..작성후


   => 예비군 전입 신청 클릭 완료


 전출 신고 방법


   =>  전출시에는 예비군대대로 전화통화 및 방문하여 조치 받으면 됩니다.( 3항 내용 참조)


 예비군 전입신청시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인별 휴대폰 전화번호이메일, 주소, 학과, 군분류, 군번 등등..


   개인정보 사항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정보로 수정해 주세요.

 

3. 군복무를 마치고 예비군 대상  학생 신분으로서


  . 휴학, 제적, 자퇴, 졸업, 유보 되는등.. 해당 되는 모든  예비군 학생은  14일 이내에 예비군 대대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사실 내용을 알려 주어서  예비군 전출 요청을 꼭 실시 해 주어야  개인 불이익 받지 않습니다.


         (졸업생은 예비군대대에서 전출처리 일괄 정리 합니다.)


    - 우리대학 학생으로 휴학, 제적, 자퇴, 졸업, 유보 조치된   => 모든  학생은 학적 변동후 본인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에 14일 이내 


      예비군 중대 편성여부  꼭 전화로 확인 하세요


    ==>주민등록지 예비군 중대에 편성이 되어야 계획된 훈련을 받을수 있읍니다.


  . 편입학, 신입학, 복학한 학생학교등록 기간에 수업료 납부등..학생 신분으로 등록 완료 대상자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예비군 전입 신고를 해주어야  개인 불이익 받지 않습니다.


  

4. 예비군훈련 불참한 학생은


  - 훈련 계획에 따라  이월 보충훈련에 반영하거나   개인이 아래내용 참고하여


  - 사전에 예비군훈련 부대별   년간 훈련계획 참고해서 


  - 전국단위, 휴일 예비군훈련 계획에 따라  신청하여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국단위 훈련 신청시 반드시 사전에 준비 및 미리 신청  해야 합니다.


  -  세부내용 예비군 홈페이지에(http://www.yebigun1.mil.kr )있읍니다.


  -  평일 훈련 받기 어려운 학생은 세부내용 확인하고


   -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http://www.yebigun1.mil.kr 신청하고  


    무단 불참한 학생은 해당차수 적용되며  특히, 3차 무단 불참시 형사고발등 개인 불이익 받습니다.

    (신중히 생각하고 신청 하세요)


   - 공지사항에 자세하게  강조하여 안내하오니  개인별 꼭 확인하여 불 이익 받는 학생이 없도록 해주기 바랍니다.

 

   예비군훈련 3차 보충훈련 무단 불참시 => 향토예비군  설치법에 의하여 형사처벌 되므로  훈련 꼭 참석 하세요

  


5. 강조내용 아래와 같이 거듭 안내


     개인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학과등...개인별 정보 내용을

 

  . 예비군 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 )


  . 종합정보시스템(ICIMS)에서  수정해 주어야만,


    중요내용  안내등, 세부내용을  전달 받을수 있습니다.


       정기적(최소 주1)으로 학교  포털 및  예비군 홈페이지 방문하여  확인하세요.

  

  기타 중요 내용 추가 안내 합니다.


     (1). 훈련장 위치는 게양 부평 예비군 훈련장 입니다.(첨부파일 참조)


        => 훈련장으로 직접 참석하는 학생은 훈련장 요도 참고 하세요


        => 훈련장 이동시 버스운용 계획은 총학생회에서 학과별 소집회의를 실시


          -  학생 예비군 의견을 수렴하여  훈련장까지 버스를 운영 합니다.


          -  학생예비군은 훈련 관련 버스 탑승 희망 여부를 학과 사무실 방문하여


          -  훈련 일정에 따라 학과 대표에게 정확한 의견을 제시 하기 바랍니다. 

      

       => 첨부 파일 : 계양 부평 예비군훈련장 안내 요도( 참조 )


           ,  이월 / 보충 훈련 은 버스 지원 되지 않습니다.

 

(2) 예비군대학생 졸업유예 및 유급자 예비군훈련 보류제외 조치 안내  


   - 졸업 유예 및 유급(학점,봉사시간,자격증 미취득) 등의 사유로 정규 학습 과정  경과 후에도  다년간 보류 대상으로 관리되어


     당초 학생 보류 취지와 형평성에  맞지 않아 국방부 검토결과  보류 해소 조치하는 내용임. 


     (검토 결과 조치


     1) 졸업유예, 유급자등은 학습권 보장 취지와 형평성을 고려하여 고등교육법과  대학별 학칙에서 정한 "수업 연한" 확인조치  


     2) 졸업유예,유급자 대상학생은 대학예비군부대 편성제외, 지역예비군(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 편성 조치됨.


       (예비군 교육훈련에 관한 훈령(1509) 및 예비군 실무편람 반영 )

 

 3) 예비군 훈련 사칭 스펨 메일 유의 강조 안내


      -  최근 동원 예비군에게 동원훈련 안내문이라는 문자 메세지가  왔는데 안내문 내용을 확인 하라는  인터넷 주소를 클릭 하면


         이상한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한다고 하니 전 학생예비군 대원은 동일한 문자 접수시 


         개인적 물적 피해 발생 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저희 대학 예비군 대대에서는 예방 대책으로 학생 개인별 메세지 발송 할때 인터넷 주소를 탑재 하지 않고 발송하고

      

         있으며, 확인 내용은  오직 학교 포털 홈페이지에 세부내용을 확인 하라는 내용을 안내  하오니 필히 주 1회 이상


         학교 홈페이지 공지내용 확인하고 훈련에 참석 하세요


 (4) 군 훈련입소(09:00) 이후 조기퇴소 지침 변경내용 안내


     (예비군의 훈련 보류, 연기) 2항 교육훈련의 연기


     =>내용 :

       - 훈련입소이후 연기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훈련부대장이 관련사실을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조기퇴소 조치하며 


      - 지시불이행등 훈련통제 불응시 강제퇴소 조치한다.


      - 정상적인 조기퇴소의 경우 연기 허용 횟수를 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연기 횟수에 포함


      - 훈련간 조기 퇴소 사유는 연기 사유에 해당하는 것만 조기 퇴소가 가능하되 반드시


        구비서류가 예비군 부대로 제출 되어야 됩니다.


      - 주요업무 수행 연기는  통상 6회 준수하기 바랍니다.

 

 

       

        - 계획된 훈련 일정은 우리 학교 학사 일정과 507여단과 협의하여 학과별 지정일에  훈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  훈련 일정이 확정 되면 각 학과별로   학생 개인별 자필 확인서명 받기 위해 훈련대상자 명부를 발송  예정이오니


           이전에 학과별 훈련 지정 날자를 요망

 

         

 

 *** 추가적인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예비군 대대로 전화 주세요 ***

         

         ( 예비군 대대    032 - 870 - 2116, 2119 )





 

 예비군 대대장  



첨부파일